홈
로그인
이메일
사이트맵
관리자
cs_s
언론관련 게시판
제목
한국 푸른 쉼터 신문기사
닉네임
관리자
등록일
2013-06-04 10:35:29
내용
인천시 북부교육청, 「부모 효능감 증진」을 위한 상담교육

인터넷종합일간지 한국푸른쉼터신문 http://www.kgatimes.or.kr/ 한국푸른쉼터신문 편집부

2008년 초.중학교 진로상담(인성)부장 및 학생부장 연수 개최

인천광역시북부교육청(교육장 이병룡)은 20일 대회의실에서 초․중학교 진로상담(인성)부장 및 학생부장 90여명을 대상으로 ‘부모 효능감 증진을 위한 상담교육’이라는 주제 하에 안희정 박사(안희정 심리상담연구소 소장)를 초청하여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아이들이 바라는 이상적 부모상과 행복한 부모-자녀관계 지향법 그리고 부모 효능감 증진을 위한 상담기법을 배워봄으로써 학생생활지도 현장에서 교사들의 성공적인 학부모 상담 및 학부모 교육 지원을 위한 목적으로 실시했다.

이 연수를 주관한 김관수(북부교육청 중등교육과)장학관은 “가정에서부터 부모가 자녀의 욕구를 알고 대화함으로써 자녀를 바로 알고 올바르게 교육시키는 것이 부모의 역할이며 자녀가 자라면서 부모도 함께 성장하기 위해서는 부모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이번 연수를 통하여 “학교 선생님들이 학부모에게 부모 효능감을 증진시켜 가정에서 부모가 자녀 양육에 자신감을 지니고 자녀와의 관계를 발전시켜 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북부교육청에서는 앞으로도 진로상담 및 생활지도 담당교사의 전문성 신장과 학교상담 및 학생생활지도 현장에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연수를 추진할 계획이며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부모교육을 지원함으로써 아이들이 인성적으로 행복하고 성공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건강한 가정문화를 조성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oypeopletv@hanmail.net

손에잡히는주머니속뉴스,눈에보이는푸른쉼터뉴스 한국푸른쉼터신문( http://www.kgatimes.or.kr/ )

copyright ⓒ한국푸른쉼터신문 ( http://www.kgatimes.or.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Enter pass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