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공지사항

제목

KBS 굿 모닝 대한민국 촬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2.04.04
첨부파일0
조회수
1971
내용
 * 올해는 정말 방송을 자주 탈 것 같네요. 조짐이.. 어쨌든 상담길을 20년째 가니 이제는 할 수 있는 말 해야할 말 할 때가 아닌 가 생각하고 시간, 여건이 맞으면 하려고 해요. 방송.

* 비만아동의 식습관 문제와 이로 파생될 수 있는 심리적인 문제, 부모의 양육태도, 한계설정과 허용등에 대해 말합니다.

* 초 6학년의 남자 아이, 동생, 엄마, 아버지의 입장을 고려하고 가족구조의 문제를 식습관의 문제를 통해 이야기 합니다.

* 저도 먹는 것을 좋아하고 그리 날씬한 몸매는 아니지만 더 안찌려고 요새는 운동도 하고 기름진 음식은 줄이려고 합니다. 건강을 위해서요. 예전에는 별로 신경쓰지 않았는데 이제는 나이도 있으니 건강을 생각해야 하지요. 제 딸은 운동하라고 잔소리 엄청 합니다. 엄마와 딸이 바뀌었어요. 저희 딸은 운동 좋아하거든요. 나름. 남편도 체중조절 하며 운동과 먹는 것 조절하구요. 저만 약간 포동? 체질이라고 우기며 50살 가까이 되었네요. 물만 먹어도 살찌는^^. 핑계죠. 운동 잘 안하는.. 반성.

* 소아비만은 지방의 횟수가 증가하기 때문에 어른이 되어서도 비만일 확률이 꽤 높더군요. 요즘 아이들 또 얼마나 바쁜가요. 학원 다니느라. 운동도 못하고. 심리적으로는 과비만이면 자존감에도 영향을 주고 사회적, 또래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특히 아동기, 청소년기에는. 이때는 외모에도 신경을 많이 쓸 때라 적절한 키와 몸무게 그리고 기타의 외모 등이 자아개념에 영향을 줍니다.

* 어쨌든 음식을 조절할 수 있는 것도 자신의 통제능력을 키우는 것이니 과 하지 않도록 부모도 노력해 주어야 겠지요. 엄마가 많든 음식과 가족이 즐겨먹는 음식에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으니까요. 아빠도 운동 함께 해 주어야 하구요.

* 이 기회로 저도 먹거리에 신경을 좀 써야겠어요. 저녁에는 과일과 채소를 사야겠네요.

* 4월 5일 목요일 아침 6~8시에 KBS 2 굿모닝 대한민국입니다 ^^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